**모든 투자의 책임과 판단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글은 개인적 견해를 담은 글입니다**
안녕하세요!
요즘 넷플릭스 <오징어게임>의 인기에 엔터주, ott주, 드라마 제작사 주식이 날뛰고 있습니다.
오징어게임의 대표적인 수혜주 쇼박스는 끝을 모르고 치솟고 있죠. 또한 오징어게임에 대한 투자를 배로 돌려받은 넷플릭스의 주가도 연일 폭득하고 있는 시점입니다.
이제는 과거에서 배워야 할 때!!
쇼박스의 상승을 보면서 '아... 쌀 때 사놓을껄...' 하는 껄무새들이 많다는 것...! 알고 있습니다. 바로 저도 그중 한명이기 때문이죠...ㅎ 쇼박스 못사서 배가 너무 아픕니다.
하지만 지나간 버스에 손 흔들어봤자 뭐하겠습니까. 지난 과거로 부터 패턴을 배운 후에 지금 적용할 수 있는 투자에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오징어게임이 쏘아올린 k-콘텐츠 열풍 때문에 지금 주식 시장에서 드라마 제작사 주식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이러한 흐름을 놓치지 않고 잘 투자 한다면 아직도 충분히 푸근하게 먹을 수 있는 종목이 많이 있을것 같네요.
컨텐츠 / 위드 코로나 수혜주 제이콘텐트리!
그중에서도 저는 이번 하반기, 내년 초반기에 굵직굵직한 예정작들을 가지고 있는 제이콘텐트리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차트 올라가는 것 보세요 ㅎㅎ 아주 예쁘게 올라가고 있죠? 개봉 예정작들이 다 좋아서 기대감이 선반영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오징어게임으로 쇼박스, 에이스토리가 올라가는 걸 보고 ㅜㅜ 아.. 이걸 어떻게 만회할 수 있을까... 생각하다가 다음에 개봉하는 k-드라마 콘텐츠에 투자하기로 했죠. 찾아보니, 이번년도 하반기, 내년 초반에 예정작이 가장 많이 나올 제작사가 '클라이맥스 스튜디오'더라구요.
그래서 관련주식을 찾다 보니까, 제이콘텐트리에 투자를 하게 되었는데요. 제이콘텐트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예전에도 포스팅 한바가 있으니 아래 링크로 살펴보세요.
오늘은 제이콘텐트리에 대한 분석적 내용보다도, 제가 개인적으로 제이콘텐트리를 왜 선택했는지에 대해서 정리해서 설명해보려고 해요.
개인적인 투자 포인트
1. 위드 코로나로 인한 메가박스 활성화
코로나로 가장 타격을 많이 받았던 주식이 바로 영화관 관련 주식일 것입니다. 실제로 코로나가 아주 심할 때는 영화관 가서 영화를 보는 것이 굉장히 조심스러웠죠.
그 덕분에 영화관의 대체제가 될 수 있었던 넷플릭스가 선방했죠. 제이콘텐트리는 메가박스의 지분을 90% 이상 가지고 있는 곳이죠. 이번 위드코로나 선언으로 영화관의 수익이 회복되면 제이콘텐트리도 수혜를 받을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2. 빵빵한 개봉 예정작 리스트
-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 제작사 보유(11/19일 공개 예정)
- 넷플릭스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 제작사 보유 (2022년 공개 예정)
- 설강화 제작사 보유 & 디즈니 프럴스 동시 공개
- 넷플릭스 드라마 <종이의 집> 한국판 제작사 보유
- 넷플릭스 <수리남> 제작사 보유(황정민, 하정우, 박해수, 조우진, 유연석 주연)
이 정도의 빵빵한 라인업이라면 떡상을 기대해 봐도 되지 않을까요?
특히 지금 개봉에 가까운 <지옥>은 한국 드라마 최초로 토론토 국제 영화제에서 초청받아 3화 까지 상영하였다고 하죠...! 부산 영화제에서도 상영을 했는데 시청한 사람들의 말로는 cg 빼고는 전체적으로 호평이 자자합니다.
개봉 예정작들이 거의 웹툰 / 드라마 원작들이 존재하는 작품들인데 다들 원작의 스토리가 아주 훌륭한 작품들이라 원작에 충실하게 잘 구현만해도 훌륭한 성과를 거둘것으로 예상됩니다.
개봉 예정작들에 대한 디테일한 정보가 궁금하다면...
제이콘텐트리의 개봉 예정작 <지옥>과 <지금 우리 학교는> <종이의 집>은 제가 지난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렸어요.
디테일한 내용과 스토리가 궁금하시다면 밑의 글을 참고해보세요. 그럼 모두 성투하시기를!
'재태크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테슬라 허츠 10만대에 아직 사인 안해 (0) | 2021.11.02 |
---|